본문 바로가기
생각

술을 직접 끊어보고 생기는 변화 10가지

by Jin lee bin 2023. 9. 18.

제가 예전에는 엄청난 애주가 였는데요. 지금 거의 4년간 술을 끊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술을 직접 끊어보고 생기는 변화에 대해 공유해드릴게요

 

 

<술 끊으니 생기는 변화 10가지>

1.개인 시간이 많이 생긴다.

-일주일에 한 번만 술 먹어도 어떤 일이 생길까요? 아쥼마 기쥰... 35살 기쥰으로

외출 전 준비 : 애 저녁 반찬 준비 + 집 청소 + 애기랑 아주 재미있게 놀아주기 콤보

 늘 하는 것이지만 부재중일 땐 더 신경쓰게 됨. 오늘 못 볼지도 모르는 마음에 아기랑 아주 재미있게 놀아줌 

술 먹고 늦게 집에 들어옴. 원래는 새벽에 일어나는데 술 못먹고 못 일어남.. 늦잠잠

눈 뜨자마자 숙취... 아침부터 겔겔 되다가 해장 한 그릇 하고 또 누워 있음. 잠시 눈 붙였는데 아이 하원할 시간임

결론, 술 한번 먹으려고 외출하려면 거의 이틀을 버림... 일주일에 주말빼고 이틀 빼면 3일 남음.. ㅠㅠ

술 안먹는 시간만큼 나의 개인 시간이 생기기 때문에 그 시간에 내가 좋아하는 걸 하는 걸로 나의 시간을 채우면 육아를 하더라도 하루하루가 행복해짐

2.먹는 거에 집착 안 하게 된다.

술 마실때 안주빨... 많이 세우던 편이라... ㅋㅋㅋ 늘 안주에 집착했던 나의 과거... 

술 끊으니 안주에 집착 안해도 되는 거 너무 좋음. 

3.하루가 단순해진다.

일상에서 술만 뺐을 뿐인데 하루하루가 단순해진다.

술을 마시기 위해서 이 골목 저 골목 헤메지 않아도 되고, 술 마시고 삘 받아서 가는 노래방, 클럽, 나이트 갈 일 없어지면서 일상이 단순해진다. 숙취에 머리가 아플 일도, 그래서 일에 집중을 못할 일도 없어진다. 

4.돈 아낄 수 있다.

한 번 나가면 술 마시기 전에 마시는 아아부터 시작해서 술 값, 중간 중간에 먹는 숙취제, 그리고 택시비 등 

이 돈만 아껴도 삼성전자 주식 1주 사고도 남는다. 그 뿐인가? 술 값으로 애국 안해도 된다. 

5.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아진다.

예전에는 무슨 말을 하기 전에는 무조건 한 잔 하고 이야기하는 버릇이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맨정신에 이야기 할 때가 많은데 이게 의외로 사람들과의 관계를 개선시키고 진전시키는 데 도움이 많이 된다. 술 먹고 하는 이야기는 서로 잘 기억도 못할 뿐더러 술 없이 이야기 하는 건 왠지 진정성이 느껴진다고 할까?

6.술에 의존하지 않게 된다.

무슨 이유가 필요할까? 우리는 술 없이 무슨 재미로 놀아? 하는 이야기를 종종 한다. 하지만 술 없이도 스포츠, 취미활동 등  재미를 찾게 된다.

 

7.사고가 맑아진다.

술을 끊고나서 보이는 것들이 있다. 가장 큰 포션을 차지 하는 건 사람이다. 술을 끊고 나니 내가 술을 마셔서 나랑 만났었던 친구, 지인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했다. 내가 술을 끊으니 연락이 오지 않는 사람들이 자연스레 떨어져 나갔다. 

불필요한 인맥 관리가 자동적으로 되는 것이다. 

8.나쁜 일이 생길 일이 없다.

술 마시면 생기는 친구들과의 시비, 싸움, 그 외 밤에 생길 수 있는 온갖 범죄들로 부터 걱정이 없다. 

9.인맥 끊긴다. 

거의 내가 생각할 때 유일한 단점이다. 단체에서 소외되고 배제될 수 있는 두려움이 생긴다는 것이다. 실제로 그렇게 하든 안하든 이런 심리적으로 고립된 것 같다는 두려움이 생긴다. 

10.사람들에게 의존하지 않게 된다.

결국 사람들이 아니라 내 자신과 친구가 된다. 사람들에게 의존하지 않고, 나를 사랑하는 법과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알게되면서 인생이 한층 더 풍부해진다. 이 때부터 만나는 새로운 사람들은 아무 스트레스 없이 오랫동안 잘 지내게 된다. 

<술 끊는 법>

1.'술은 맛이 없다'.(사실은 맛있지만) '술은 해롭다.' '내 몸이 이제 술을 거부한다' 등등 내가 술을 끊어야 할 이유들을 직접 적어보기!

 

2.술대신 탄산수나 좋아하는 음료수를 마셔라.

처음에 정 힘들다 하시면 논알코올 제주누보 맛 있어요. 

 

3.약속을 의도적으로 피하기. 

특히, 저는 친구 생일 떄마다.... ㄷㄷㄷ 그냥 바쁘다고 기프트콘 보내줬어요. 처음에 서운해하지만 이 또한 나중에는 또 익숙해짐.

 

4.극단적으로 생각하기.

술 한 병에 한 시간씩 수명이 줄어든다고 생각해보기.

나는 내 예쁜 내 새뀌 옆에 오랫동안 있고 싶기 때문에. 이거 굉장히 극단적인데 효과 좋다.

 

유치한 방법이지만 효과가 있을 수 있다. 그리고, 줄이는 건 별 소용이 없다. 일단 3달은 무조건 끊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그래야 내 몸이 정화하는 시간을 가지고, 몸이 건강해진 걸 느낄 수 있다.  

 

안 마시는 것 말고는 다른 방법이 없다. 

 

화이팅!!!! 

댓글